Random Walker on Earth

http://afterdan.kr

Menu Close

보고타 태양여관 확장이전 소식


2009년 1월 17일, 콜롬비아 보고타의 인터내셔널 호스텔 태양여관이 센트로(La Candelaria)지역으로 확장이전합니다. 이전 장소는 보고타 구시가지역으로 황금박물관, 볼리바르 광장, 보떼로 미술관 등이 인접해있는 보고타 최고의 관광지입니다.

 

새주소: Calle 9, No 3-71, La Candelaria, Bogota, COLOMBIA

전화번호: (+57 1) 342 7105  (*예전 번호와 호스텔 핸드폰 번호는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메일: posadadelsol.bogota@gmail.com (스페인어/영어 문의만 가능)

카페: http://cafe.daum.net/bogota

예약문의: 태양여관 카페에서 예약규정을 참고하여 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다음은 새롭게 오픈하는 태양여관의 특징입니다.

 

1. 호스텔 영화관

호스텔내에 46인치 LCD TV와 5.1채널 서라운드 스피커가 설치된 영화관 시설을 구비하였습니다. 단순히 화면만 큰 것이 아니라 배우의 주름살까지 또렷하게 보이는 720p 고화질 블루레이 영화가 200편 이상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영화에는 한국어, 스페인어, 영어자막이 같이 서비스됩니다.

 

2. 부엌시설

총 4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호스텔이라 2개의 독립적인 부엌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사가 완료되면 총 8구의 스토브에서 3명 이상이 동시에 요리할 수 있으며, 믹서기, 토스트기, 밥솥, 전자레인지와 2개의 냉장고, 정수기, 새로 구입한 집기등 충분한 부엌시설을 자랑합니다.

 

3. 충분한 휴식공간

약 15명분의 소파와 8명분의 식탁, 간이의자 등 1인 1의자 이상이 서비스됩니다. 40명 수용인원이 꽉 차는 경우라도 어디에서든 넉넉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살롱에는 영화관과 별도로 스페인어/영어 케이블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29인치 TV를 비치하였습니다.

 

4. 오락시설

탁구대와 각종 비디오게임(MAME오락실/플스 에뮬레이터)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비디오게임용으로는 최고급 진동패드 2대를 구비하였으며, 46인치/29인치 TV에서 선택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5. 침대/숙박

보고타의 여타 호스텔처럼 스폰지 침대가 아닌, El Dorado 메이커의 최고급 매트리스를 사용합니다. 허리가 편안하며 침실과 음주공간이 분리되어 조용하므로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쌀쌀한 보고타 날씨를 감안하여 충분한 이불을 제공합니다.

 

6. 4Mb 초고속 무료인터넷

중남미 최고속도라 자부하는 4Mb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TELMEX 서비스가 느려져서 ETB로 회사를 바꿨기 때문에 체감속도는 예전의 3배 정도 나옵니다. 현재 2대의 게스트용 PC(3대로 증설예정)와 노트북용 무선공유기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7. 한국인을 위한 저렴한 가격

최근 환율이 많이 올라 여행자들의 경비부담이 큽니다. 태양여관에서는 확장이전과 겸해서 2009년 1월 17일 이후 모든 한국인여행자들에게 1박 15,000페소(할인전 17,000페소)=약 7달러를 받을 계획입니다. 2009년 3월말까지 한시적인 할인혜택입니다만, 환율이 더욱 나빠지는 경우 할인기간을 늘이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8. 자체 스페인어 교습

과테말라 안티구아처럼 비자격 교사가 아닌, 콜롬비아 최고명문대학 Los Andes에서 언어교육학을 전공한 Nathalia Jaramillo선생님이 스페인어를 가르칩니다. 태양여관에서 이미 100명 이상의 외국인 티칭경험이 있고 영어로 교습이 가능한 전문강사입니다. 2009년 태양여관의 스페인어 교습비용은 1주 15시간 $200,000페소(시간당 6.4달러)~4주 60시간 575,000페소(시간당 4.6달러)입니다. (3월 1일부터 적용)

 

9. 매주 목요일 바베큐 파티

태양여관에서는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바베큐 파티를 개최합니다. 여러 외국여행자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기회이며, 참가비는 5000페소(약 2.5달러)에 음료값 별도입니다. 드실 수 있는 바베큐 양은 무제한이며, 추가 술값만 따로 부담하시면 됩니다.

 

10. 보안/안전

센트로 지역은 상대적으로 보고타의 다른 지역보다 위험합니다. 태양여관은 보고타 센트로 동사무소 바로 옆에 있어 24시간 경비 서비스가 제공되며, 대통령궁과 볼리바르광장에서 3블럭 떨어져 있기 때문에 다른 호스텔보다 매우 안전합니다. 개인여행자의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노트북도 들어가는 충분한 공간의 1인 1락커(자물쇠 셀프)를 제공합니다.

 

* 새 호스텔 공사가 완료되지 않아 아직 내부 사진을 공개해드리지 못함을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사진은 조만간 태양여관 카페를 통해 다시 소개하겠습니다.

 

 

* 태양여관 운영자의 이야기

여행 후 콜롬비아에 정착한지도 1년반이 지났군요. 그 사이에 벌써 호스텔을 3번째 이전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계속 이사를 결정할 수밖에 없었던 사연이 있었습니다만, 역시 해외에 정착하는 일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3번째 태양여관은 여행자들에게 더욱 즐겁고 편안한 곳으로 꾸며보려고 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만, 태양여관은 인터내셔널 호스텔입니다. ‘민박’과는 다른 개념이며 한국인만이 아닌 외국여행자들도 같이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민박이 아니기에 한식이나 공항픽업 등의 서비스는 당연히 제공되지 않습니다.

 

처음 태양여관을 구상할 때 한국여행자와 외국여행자가 어울릴 수 있는 국제적인 공간으로 만들고 싶었습니다만, 아직까지 갈 길이 먼 것 같습니다. 외국인과 영어/스페인어로 대화하는 것이 힘들고 부담스러운 일임을 압니다만, 서로 눈인사나 통성명 정도는 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가끔 보면 외국여행자들이 인사하려고 시선을 기다리면 외면해버리는 한국여행자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리고, 태양여관은 세계의 여느 호스텔과 다를 바 없는 글자 그대로 호스텔일 뿐입니다. 그냥 주인이 한국인일 뿐 다른 특이사항은 없습니다. 호스텔은 기본적인 숙박 서비스와 휴식공간을 제공해드릴 뿐이며, 그 안에서 일어나는 정보교환/사교활동은 여행자끼리 이루어지는 것이 보통입니다.

 

이번에 제가 이사준비로 근 몇 달간 정신없이 바빴는데, 호스텔에 신경을 안 쓴다고 서운해하시는 분들이 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제가 그동안 여행자들에게 해드렸던 루트에 대한 조언이나 정보 등은 제가 좋아서 한 것이지, 제가 여행자들을 한분 한분 모두 챙겨드리기에는 현실적으로 무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씩 어떤 여행자분들은 오셔서 남미의 총체적인 정보를 얻어가려는 듯 정말 많은 것을 물어보시는데(스페인어, 여행루트, 가격정보, 아파트구하기, 어학연수, 이민정보, 기타등등;;), 이런 일들이 개인적으로 힘들게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세계의 어느 호스텔을 가보셔도 호스텔 주인이 1:1로 직접 여행자에게 모든 것을 조언하고 정보를 챙겨주는 곳은 거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태양여관은 도미토리 7달러 정도의 가격을 감안한다면, 가격대비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마지막까지 배낭여행자 ㄷㅏㄴㅣ’로 남을 것이고 시간과 여건이 허락하는 한 항상 다른 여행자를 돕고 싶은 마음입니다만, “태양여관에서는 주인이 여행정보를 주는게 당연하다” 보다는, 남미를 먼저 여행했던 친구와 이야기 나눈다는 차원에서 생각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련 글목록

  • 간이 한국어-스페인어 사전 (여행용) (18)
    여행용 한-스페인어 사전 (2008년 8월 15일 버전)제작자: ㄷㅏㄴㅣ* 남미여행을 시작한 2005년부터 만들기 시작한 자료입니다. A4지 6장에 여행위주의 필수 단어 1400여개를 […]
  • 남미여행 준비하기 – 항공편 (2)
    남미는 대한민국에서 지구반대편에 위치한 대륙이다. 직항편이 없어서 비행만 15~25시간 정도 걸리며, 대기시간을 포함하면 40~50시간이 필요한 루트도 있다. 남미행 항공편 중에서 가장 대중적인 루트 몇가지를 […]
  • 남미여행 국가별 키워드 (7)
    본론에 들어가기 전에, 남미의 중요여행지/포인트를 사진과 함께 소개하니 남미여행 루트를 짜는데 참고하시기 바란다.- 남미 전도- 남미 해방의 영웅, 시몬 볼리바르콜롬비아백년의 고독 가브리엘 가르시아 마르께스, […]
  • [콜롬비아] 아마존의 야구아(Yagua)족 방문기 #2 (2)
    더이상 울창할 수가 없다...가이드아저씨(현지 원주민)가 이런 곳에 캠프를 치고 잠을 자자고 한다.  어떻게? 바로 이렇게!! 즉석에서 나무를 베어다가 집을 만들어버린다.덩굴을 주워다 끈처럼 […]